> 아이니 수다방 > 센스있는 한마디
 
작성일 : 19-04-29 12:09
월요병~불금까지!! 일주일을 중국어로 재미있게 표현하기!!
 글쓴이 : 아이니
조회 : 176  

안녕하세요..!


월요일이 와버렸네요....ㅋㅋ

근데 저는 월요일보다 목요일이 그렇게 힘들고 지치던데,,

어떤 통계를 보니 사람들의 행복지수가 월요일보다 목요일이 더 낮다고 하네용 ㅎㅎ..

저는 공감이요~~!!!ㅋㅋㅋㅋㅋ



오늘은~~ 월요병부터 불금, 그리고 꿀같은 주말까지 중국어로 재미있게 표현해볼거에요 ㅎㅎ



그럼, 월요일부터 시작해볼까용 ?!






① 周一来了,星期一综合征。。。

월요일이 와버렸어, 월요병...

 *综合征【zhōnghézhèng】 : 증후군





② 星期二,怎么周末还那么远啊。

화요일, 주말은 언제 오는가...





③ 星期三,真是前不着村,后不着店。

 真崩溃!

수요일은 정말 빼도 박도 못하는구나,

진짜 멘붕!

*前不着村,后不着店【qiánbùzhuócūn, hòubùzhuódiàn】 :곤경에 처해 의지할 곳이 없다
*崩溃【bēngkuì】 :붕괴하다, 무너지다 (우리말 '멘붕'과 동일한 어감)






④ 星期四,再忍忍...还有一天。

목요일, 참자...하루 남았어.






⑤ 星期五,嘻嘻,最后一天!

今天晚上可以放松了!

금요일, 데헷, 마지막하루다!

오늘 밤은 달려도 된다고!





⑥ 星期六,耶! 周末来了!

토요일, yeah! 주말이 왔다!





⑦ 星期天,恶心的周一又要来了。

일요일, 극혐월요일이 또 오려고해.

*恶心 【ěxin】 : 속이 메스껍다, 구역질이 나다





아이니여러분!! 월요병 얼른 으쌰으쌰!! 이겨내고!!!

주말이 오기만을 기다리며 하루하루 버텨봐용~~!!

모두 화이팅!! ♥